켈리최 생각파워 코칭

브랜딩의 핵심 SNS운영 TIP Part6

orchid0120 2021. 2. 19.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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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you do build a great experience, customers tell each other about that. 

Word of mouth is very powerful.

 

만일 당신이 정말 훌륭한 경험을 쌓는다면,

사람들은 서로 그것에 관하여 말을 할 것입니다. 

입소문이란 아주 강력하거든요 - 제프 베조스

 

자기 계발 명언 134일입니다. 

끈기 프로젝트 DAY80

 

브랜딩의 핵심 SNS dnsdud Tip Part 6

 

그동안 SNS 운영 팁으로 

SNS 기획하기, 벤치마킹을 하는 방법,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법, SNS로 매출 올리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습니다. 

 

오늘은 마케팅의 핵심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마케팅 전문가 박진영(@jypblog)씨의 노하우를 전합니다. 

 

최고의 마케팅은 입소문입니다. 

 

한 주간 매일 여러분들의 댓글을 읽고 

콘텐츠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이야기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성과를 냈던 분들의 사례를 통해 최고의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3년 전 폐업의 위기를 앞둔 레스토랑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장사를 그만두더라도 마케팅을 제대로 해보고

폐업을 하겠다며 저에게 컨설팅을 의뢰하셨습니다. 

 

저는 레스토랑을 널리 알리고 많은 손님을 유입시키기 위해

여러분에게 공유드렸던 노하우를 적용시켰습니다.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콘텐츠를, 언제까지 제공하여 얼마만큼 

성과를 낼 것인지 마케팅 계획을 잡고

고객들이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고객 경로를 분석했습니다. 

분석을 토대로 전략을 세우고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신규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레스토랑은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최근 코로나의 위기에도 꾸준한 고객들의 재방문 덕분에

탄탄하게 매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사례로는 한 지역에서 20년 가까이 입소문으로만 

광고 한 번 없이 가게를 잘 운영하시는 횟집 이야기입니다. 

 

스마트폰과 SNS가 등장을 하면서 고객들이 식당에 방문하는 

경로가 바뀌었다는 걸 인식한 대표님은 온라인 마케팅에 신경을 쓰지 

않은 수 없어서 제게 컨설팅을 의뢰하셨습니다. 

 

주 고객이 40대 이상이었는데, 마케팅을 하고 나서

20대와 300대 신규 고객이 유입을 했고,

방문한 고객들이 SNS에 소문을 내주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례를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점은

두 곳 모두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상품력(맛)이 

뒷받침했기에 입소문이 더 빠르게 전파되었다는 겁니다. 

 

결국 최고의 마케팅은 고객이 알아서

소문을 내주는 입소문 마케팅입니다. 

 

광고를 했지만 한 번의 구매로 끝나거나

입소문이 이어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늘 신규 고객만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가 식당을 방문해서 만족도가 높으면 

알아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SNS를 통해 소문을 냅니다. 

 

병원에 방문을 해서 진료가 만족스러웠다면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고 거리가 멀더라도 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을 하게 되죠.

 

현재 SNS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는 모든 분들을 살펴보시면 

상품력이 뒷받침해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겁니다. 

 

상품력이 뒷받침해 주지 않으면

모든 마케팅이 무용지물입니다. 

 

간혹 빠른 경과를 내기 위한 방법만을 쫓아

본인의 고객을 만족시켜주기 위한 상품(서비스)을 간과하고

오로지 '매출'만을 생각하며 스킬 만을 배우는 분들이 있습니다. 

 

고객들은 여러분의 상품(서비스)이 나를 위한 서비스인지,

본인의 배를 채우려는 서비스인지 귀신처럼 압니다. 

 

속은 비어있고 겉만 화려한 것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성공한 CEO들을 통해 배웠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하시는 업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해 주세요.

입소문은 자연스럽게 퍼져 나가게 됩니다. 

 

현재 내 분야에서 내 상품(서비스)이

재 방문 또는 재구매가 일어나고 있고

입소문이 나고 있다면 

왜 재방문이 되고 입소문이 나는지 구체적으로 파악해 보세요.

 

반대로 입소문도 없고 재방문도 없다면

자극적인 마케팅을 찾기보다

나의 상품력은 어떠한지,

재방문과 입소문이 안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입소문이 나기 위해 어떠한 액션을 해야 할지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은 고객에게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주고 있나요?

왜 고객이 재구매를 하고 재방문을 할까요?

어떻게 하면 고객이 재구매를 하고 재방문을 할까요?

입소문을 통해 성과를 냈던 인상 깊은 사례가 있나요?

상품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야 할 액션 3가지는 무엇인가요?

 

위와 같은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에 공유해주세요.

서오 인사이트를 받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일 켈리 최 인스타에서 생각 파워 글을 블로그에 필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저의 글이 아니며 켈리 최의 글 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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