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최 생각파워 코칭

브랜딩의 핵심 SNS운영 TIP

orchid0120 2021. 2. 14.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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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ore of social influencer marketing lies in building a solid relationship to ensure mutual value creation."

-Dr. konstanze Alex-Brown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은 서로 간에 가치 창출을 보장하는 단단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자기 계발 명언 127일입니다.

끈기 프로젝트 Day 72

 

브랜딩의 핵심, SNS 주제 관련 포스팅을 위해

박진영(@jypblog)씨의 글을 전합니다. 

 

현재 마케팅 컨설팅 회사의 대표로 임하며

온라인에 취약한 CEO들을 대상으로 1:1 SNS 코칭과 기업 마케팅 자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진영 씨는 생각 파워를 통해 

"온라인 문맹을 없애는 세계적인 마케팅 회사"

라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는 중입니다.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나눌 때 제일 행복하다는 박진영 씨.

많은 사람을 성공적인 브랜딩으로 이끌었던

그만의 SNS 핵심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SNS에서 영향력을 갖고 싶어 하지만,

하면 할수록 어렵다고 하십니다. 저 또한 똑같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고민을 해결하고자 8년이 넘는 시간 동안 , 수 백 명의 인플루언서를 만나 인터뷰도 하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분석했습니다. 그때의 결핍이 지금은 강점이 되어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을 만나본 결과 과거의 저처럼 가장 중요한 것들을 놓지는 분들이 많아 본질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SNS만큼 영어를 꽤 오랜 시간 동안 공부했는데, 영어와 SNS의 기본이 비슷하여 영어공부에 빗대어 설명드릴게요.

 

*참고로 이 글은 SNS를 통해 비즈니스에서 성과를 내고자 하는 분들께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꾸준히 성장합니다. 

영어를 공부할 때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성적을 위해 단기간으로 공부할 수 도 있겠지만 

회화를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0분이라도 

꾸준히 해야만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인스타그램 초반 팔로워가 늘지 않아 많이 고민했었고, 

당시 2만 명의 팔로워를 갖고 있던 친동생에게 조언을 구했어요.

조급해하는 저를 보며 동생이 한마디 했습니다. 

 

"겨우 두 달  해놓고 얼마나 잘되길 바라는 거야?

게시물 20개 올려서 1000명이면 많은 거지!"

 

여동생의 게시물을 확인하고 머리를 한 대 맞은 기분이 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인플루언서들을 볼 때 팔로워로 판단하지만,

의외로 게시물의 개수는 살펴보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인플루언서인 여동생의 눈으로 저를 봤을 때

영어공부를 시작한 지 한 달 된 학생이

영어회화를 원어민처럼 하길 바라는 모습으로 보였을 거예요.

 

이 글을 일고 본인이 즐겨보는 팔로워의 게시물을 살펴보세요.

1000개 이상의 게시물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이들이 얼마나 꾸준히 브랜딩을 해왔는지 느껴지시나요?

 

영어와 마찬가지로 소셜미디어도 계단식으로 성장합니다. 

그렇다고 시간을 많이 투자한다고 해서 성과가 나는 게 아닙니다.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하루에 10분만 꾸준히 게시물을 올려보세요.

 

2. 목적이 분 영해야 합니다. 

 

영어를 배울 때 우리는 각자의 목적이 있을 겁니다. 

비즈니스용 영어와 여행용 영어는 접근이 정말 다릅니다. 

그다음 목적에 맞는 접근 전략을 세우게 되죠.

 

마찬가지로 소셜미디어를 운영할 때도 목적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SNS를 한다면 

그에 맞는 대상을 알고 전략적인 콘텐츠를 올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들을 위한 영어교육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목적에 맞는 대상(잠재고객)은 직장인입니다. 

 

이렇게 목적이 명확해야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직장인들을 위한 영어회화 꿀팁,

하루에 딱 한 가지 영어 문장 외우기,

교육을 받고 5개월 만에 실력이 훌쩍 향상된 직장인의 후기,

오늘 상담 온 고객분과의 에피소드 같이

상대방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가 아니라,

남들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숫자가 전부가 아닙니다. 


학창 시절, 저는 해외에서 경험을 많이 해 보고 싶어 영어공부를 오래 했습니다. 

토익 고득점을 얻은 뒤 영국에서 6개월간 봉사활동을 하러 갔습니다. 일단 외국에 가면 당연히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할 줄 알았어요.

 

그런데 영국에 도착하자마자 영어가 하나고 안 들리고, 말도 안 나오는 경험을 했습니다. 

어학 점수가 높다고 영어회화를 잘하는 건 아님을 몸소 깨닫게 되었죠.

 

소셜미디어도 똑같습니다. 

SNS각 채널의 팔로워와 이웃이 많고 좋아요도 많이 받지만 비즈니스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매달 저를 찾아옵니다. 

 

실제로 최근에 한 세일즈맨을 코칭해 드리면서,

 

나의 비즈니스와 관련이 없는 100명에게 매일 좋아요를 누르고 팔로워를 신청하는 시간보다

 

나에게 팔로잉을 해주고 좋아요를 눌러주는 기존 고객과 잠재고객에게 더 많은 관심을 표현하고,

진심 어린 소통을 하는 시간을 늘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현재 팔로워가 1000명도 안 되는 분인데 인스타그램으로 한 달에 3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비즈니스는 팔로워 숫자가 아니라 성과로 말해야 합니다. 

내 잠재고객이 누구인지를 알고,

그들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전달하여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세 가지가 소셜미디어로 성과를 내는 핵심임을 인지하고 

지금부터 꾸준히 적용해 보세요.

SNS를 통해 많은 기적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에 여러분이 SNS를 하며 갖게 된 고민이 무엇인지, 

"본인이 인플루언서가 되려는 이유" 나

"SNS로 성과를 내려는 이유" 또는 궁금한 점에 대하여 자유롭게 이야기해주세요.

 

*매일 켈리 최 인스타에서 생각 파워 글을 블로그에 필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저의 글이 아니며 켈리 최의 글 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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